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교장 정홍재)는 지난 3월 31일(금) 2023학년도 첫 맵시데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벌써 4년째를 맞이하는 맵시데이 행사는 매월 학생들이 정한 주제에 맞게 학생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센스를 표현하는 행사로 등굣길 런웨이를 시작으로 점심시간 본교 강당에서 학생들이 준비한 무대를 함께 즐기며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댄스 동아리인‘에디’공연 및 노래, 기타 연주 등 무대를 미리 준비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지원한 학생들도 무대를 함께 채워나가는 등 학생들이 단순히 관객으로 구경하는 축제가 아닌,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주인공이 되어 다같이 어울리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공연이 끝난 이후에는 교정 곳곳에 피어있는 벚꽃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자연스럽게 사제간의 정을 나누는 따뜻한 행복교육을 실천하였다.
정홍재 교장은“학생들이 맵시데이 행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들이 갖고 있는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행사의 목적을 밝혔다. 행사주최를 담당한 학생 회장 이유민 학생(3학년)은 “이번 축제는 특기를 가진 학생의 경연대회나 실력을 뽐내는 발표무대가 아니라 버스킹에 참가하는 모든 친구들이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한마음 축제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는 소감을 밝히며 다음 행사는 학생 회의를 통해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기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