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경숙)는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에 공모 신청하여 2023년 4월부터 12월까지 170일을 학생 맞춤형 지원으로 조식지원 아침머꼬를 월드비전의 지원을 받아 본교 학생 10명에게 간편한 아침식사를 제공한다.
□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아침머꼬의 추진배경은 일부 취약계층 자녀들이 보호자의 이른 출근이나 질병, 결손, 경제적 곤란 등으로 아침을 거르는 일이 자주 있고, 지각이나 결석 등 학교생활 부적응 사례가 있어 이들에게 아침식사 제공과 아침 돌봄 지윈이 필요하여 운영한다.
□ 머물면 행복한 행복 Zone 조식 공간을 조성하도록 지원 받아 조식을 통한 예방상담 및 치료연계를 진행한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조식지원 아침머꼬의 궁극적 취지와 목적을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하여 신청서를 받아 조식 결식률을 낮추고 심리 정서적으로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또래관계 개선으로 학교적응력에 도움이 될 것이다.
□ 김경숙 교장은 “한명 한명 빛나는 아이들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조식지원 아침머꼬를 통하여 삶의 힘을 키우고 학교라는 공간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행복을 누리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또래 관계를 개선하여 학교적응력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