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온정초등학교(교장 김태룡)는 4월 12일(수) 본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시행했다.
□ 이번 교육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본교 3-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저작권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하고 저작권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운영되었다.
□ 먼저,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저작권의 의미를 알게 되었으며 저작권과 저작자, 저작물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자칫 모호할 수 있는 저작권의 범위를 다양한 사례를 들어 분명하게 정리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한편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을 학생들에게 친근한 만화 캐릭터 등의 사례를 들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평소 즐겨 이용하던 만화, 음악, 영상 등의 저작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강의가 끝나고 난 뒤 5학년 한 학생은 “저작권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올바른 저작물 이용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라고 말했다.
□이번 저작권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온정초 학생들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저작물 이용 방법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