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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보육진흥원 성과보고회서 ‘교육부장관상’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보육진흥원 성과보고회서 ‘교육부장관상’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한국보육진흥원 주관 2025 성과보고회에서 ‘육아쉼표’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육아쉼표’사업은 한국보육진흥원의 공모를 통해 전국 14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선정됐으며, 센터와 거리, 언어장벽으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지역에 거점 어린이집을 지정해 △부모 교육, △부모-자녀체험, △부모힐링교육, △자조모임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구는 거점 어린이집 7곳을 선정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육아쉼표 사업을 운영했으며, 어린이집을 활용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양육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장관상을 받았다.지역 내 거점 어린이집으로는 △구립 초록숲어린이집, △국공립마스터뷰2단지어린이집, △국공립송도디에트르어린이집, △국공립송도누리숲어린이집, △국공립코끼리어린이집, △남인천어린이집, △세화어린이집 총 7곳이다.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연수구와 거점 어린이집이 함께 만든 결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양육지원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와 양육자에게 쉼표의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연수구, 2025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연수구, 2025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연수구는 지난 10일 대회의실에서 ‘2025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협의체 역할을 재정립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해 지역 복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연수구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로 선정된 ‘송도아트인하버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표창 수여식이 이어졌으며, 협의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위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구청장 표창은 협의체 우수위원 20명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공로를 인정받은 유공자 15명 등 총 35명에게 수여됐다.이어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 보고와 1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영상이 상영되며 한 해 동안 협의체 활동을 돌아보고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또 ‘2025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평가’결과 우수 부서로 선정된 선학동, 연수2동, 송도3동에 포상이 수여됐으며, 3개 동 민간위원장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이재호 구청장은 “한 해 동안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새롭게 구성된 제11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 협력을 통한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IB남인천방송㈜, 연말 맞아 연수구에 라면 700상자 기탁

NIB남인천방송㈜, 연말 맞아 연수구에 라면 700상자 기탁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연수구는 지난 10일 NIB남인천방송㈜으로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라면 700상자를 전달받았다.NIB남인천방송㈜은 지역대표 방송사로서 2019년부터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쌀, 라면 등을 꾸준히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전달식에 참석한 박용선 전무는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전했다.이재호 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주민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남인천방송에 감사하다.”라며 “전달받은 라면은 푸드마켓 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수구, ‘국민행복 민원실’인천 군·구 최초 재인증 획득

연수구, ‘국민행복 민원실’인천 군·구 최초 재인증 획득 (연수구 제공) [금요저널] 연수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국민행복민원실’평가에서 인천시 10개 군·구 최초로 재인증을 받으며, 서비스 우수기관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다.‘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평가는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접근성, 민원 처리 전문성, 만족도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서면 심사와 현지실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연수구는 △민원인 휴게 공간 정비, △민원 전용 주차장 조성, △송도 주민의 민원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제2청사’운영, △복지민원 전용 창구인 ‘연수복지상담센터’운영, △연수드림캔버스·스마트 홍보게시판 설치 등 민원인 중심의 환경 개선을 추진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3년간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환경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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