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통일 교육 실시

파주시, 공무원 대상 평화·통일 교육 실시 [금요저널] 파주시는 지난 28일 공직자의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공무원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소속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가 지원하는 ‘시군 공무원 순회 평화통일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남북통일코리아 소속 강사진이 참여해 ‘북한 문화예술 공연과 출연진과의 대담’을 주제로 이야기 공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연과 소통을 통해 북한 문화와 주민들의 삶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남북한의 문화적 차이와 북한 사회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윤주현 자치협력과장은 “이번 교육은 형식적인 강의가 아닌, 공연과 대화가 어우러진 이야기 공연 방식으로 진행되어 공직자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평화·통일의 가치를 공직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교육지원법’에 의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평화·통일 교육은 특히 접경 지역인 파주시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북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시는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공직자의 올바른 평화·통일 의식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파주보건소, ‘2025 한의약 건강강좌’ 성황리 종료

파주보건소, ‘2025 한의약 건강강좌’ 성황리 종료 [금요저널] 파주보건소는 파주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추진한 ‘2025 한의약 건강강좌’를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학부모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성장기 자녀의 건강관리법 및 겨울철 한방 건강법을 소개해, 한의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 속 건강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30일 열린 첫 강좌에서는 파주보건소 공중보건의 김지훈 한의사와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심영신 한의사가 ‘한의약 성장 이야기’를 주제로 공동 강연을 진행했다. 이 강연에서는 뼈 성장 원리, 성장 경혈 지압법, 성장도표를 활용한 키 백분위수 확인법 등을 소개하며 “아이마다 성장 유형이 다르므로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기보다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 즐거운 신체활동이 중요하다”라는 조언을 전했다. 이어 10월 16일에는 래소한의원 원장 권해진 한의사가 ‘한방으로 건강한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이 강연은 파주시한의사회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겨울철 면역력 향상에 좋은 한방차 ‘쌍화차’의 재료와 효능, 섭취법을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재료의 향과 촉감을 체험했으며 파주보건소는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쌍화차 재료 선물 꾸러미를 제공했다. 강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의 97%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한의약이 실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중심의 내용이 유익했다”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한 향후 강좌 주제로는 ‘계절별 건강관리’, ‘불면증 완화’, ‘사상체질 이해’ 등 다양한 한의학 주제와 함께 영양·조리법 등과 융합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희망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이번 강좌는 시민들이 한의약을 일상 속 건강관리 방법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건강교육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 운정4동, ‘2025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종료

파주시 운정4동, ‘2025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종료 [금요저널] 파주시 운정4동은 지난 25일 운정호수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2025 제1회 운정4동 체육회 어울림 한마당’을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체육대회 형식에서 벗어나,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주제별 체육대회로 기획됐다. 특히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사랑 걷기대회’ 와 지역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진흥하기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식전 행사로 어린이 방송댄스와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얼굴 그림 체험, 행운권 추첨, 보물찾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어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화합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기영 운정4동 체육회장은 “아름다운 가을 속에서 함께 걷고 웃으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던 어울림 한마당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후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관내 기업과 단체, 참석 내빈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이 어울림 한마당이 우리 동네를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