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년여의 대장정, 이천시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 추진 확정

2년여의 대장정, 이천시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 추진 확정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이천시는 지난 3일 국회에서 유기성폐자원를 통합으로 처리하는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 추진을 위한 설계비 3억원의 국비예산 확보가 확정되었음을 알렸다.이번 사업 확정으로 이천시는 설계비를 포함한 총 617억여 원의 국비 예산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은 악취 우려 최소화를 위해 완전 지하화하여 장호원하수처리장 부지 내에 일 처리용량 180톤 규모의 주민 친화적 시설로 내년부터 설계를 추진한다.이로써, 이천시는 2025년부터 시행된 바이오가스생산목표제의 이행 및 관내 부족한 유기성 폐자원 처리시설의 확충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되었다.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2024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2년여에 걸쳐 △타당성 조사 용역, △유기성 폐자원별 상위계획 변경,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선정,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 착수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절차 및 협의들을 이행해 왔다.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의 선정은 오랜 기간 차곡차곡 준비해 온 끈기 있는 노력에 대한 결실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친화적 시설로 설치를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이번 사업 확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 일반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 ‘우수 등급’달성

이천시, 일반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 ‘우수 등급’달성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이천시는 ‘2025년 일반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에서 Ⅱ그룹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일반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수도사업 운영의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상수도 시스템 전반을 점검하는 제도다.전국 160개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공통분야 9개 항목 △운영·관리 분야 18개 항목 △종합평가 2개 항목 등 총 29개 세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지방자치단체 기초 자료에 대한 기본 및 현장평가, 자료검증, 기후에너지환경부의 종합 평가를 통해 최종 등급이 결정된다.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우수 등급은 상수도 분야에서 직원 모두가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설 관리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이천시는 2025년 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도 달성하며, 안정적 공공서비스 제공과 경영혁신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한 ‘백세운동교실’성료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한 ‘백세운동교실’성료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천지사와 협력해 올해 4월부터 운영한 ‘백세운동교실’이 12월 5일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백세운동교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소속 요가 및 라인댄스 강사가 센터를 직접 방문해 주 2회, 회당 1시간씩 진행한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지난해에는 요가교실만 주 1회 운영했으나, 주민들의 높은 호응과 강좌 확대 요청에 따라 올해는 라인댄스 강좌를 신설하고 두 프로그램 모두 주 2회로 확대 운영했다.참여자들은 “생활 속에서 운동 습관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강사님들이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셔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김경희 이천시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해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