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4분기 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2025년 4분기 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등 4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위기 상황과 각종 안보 위협에 대비해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분기별로 운영되고 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통합방위 추진 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연말연시 및 내년도 안보 환경 변화에 대비한 대응 태세 강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특히 접경지역이라는 동두천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한 빈틈없는 방위태세 유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공유했다.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올 한 해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 안보와 시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통합방위 태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한편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민·관·군·경 협력을 바탕으로 연말연시를 포함한 각종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안전하고 신뢰받는 지역 방위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불현동 지역자율방재단, 강설 대비 긴급 제설작업 실시

불현동 지역자율방재단, 강설 대비 긴급 제설작업 실시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지역자율방재단은 지난 13일 강설과 한파로 인한 결빙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단원을 긴급 소집하고 제설 작업을 실시했다.이날 방재단원 약 10명이 참여해 제설용 소형 굴삭기 1대와 넉가래 등 장비를 활용, 이면도로와 보행로, 인도 등 결빙 취약 구간을 중심으로 눈 쓸기와 얼음 제거, 염화칼슘 살포 작업을 진행했다.이규헌 불현동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한 제설 대응에 나섰다”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김영미 불현동장은 “주말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설 작업에 참여해 주신 방재단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민·관 협력을 통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송내동 아이꿈어린이집, 관내 취약계층 위해 따뜻한 나눔 행사

송내동 아이꿈어린이집, 관내 취약계층 위해 따뜻한 나눔 행사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연말을 맞아 아이꿈어린이집으로부터 라면 600개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아이꿈어린이집은 송내주공아파트 4단지 내에 위치한 어린이집으로, 매년 연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으로 마련됐다.이날 전달식에는 어린이집 원생 30여 명이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센터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부 물품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설명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임은승 송내동장은 “추운 겨울을 맞아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관내 취약계층에게 잘 전해지도록 하겠다”라며 “매년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아이꿈어린이집과 학부모, 아이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