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자전거연맹 주 화물맨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 광주시에 성금 및 육아용품 기탁 광주시 제공
[금요저널] 광주시자전거연맹과 ㈜화물맨,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는 지난 26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과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을 통해 광주시자전거연맹은 성금 400만 원을, ㈜화물맨은 성금 1천만 원을,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는 ‘하늘반창고’육아용품 상자 30개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했다.
광주시자전거연맹 박성영 회장은 “기부 라이딩 동호회를 통해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자 성금을 준비했다”며 “특히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또한, ㈜화물맨 임영묵 대표도 “갑작스러운 한파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 이현옥 지사장은 “경제적 부담이 큰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 예정 가정을 돕기 위해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상자’를 지원하게 됐다”며 “저출생 시대에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과 물품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달자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시에서 책임감 있게 지원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