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서부내륙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 충남 서부내륙 여행 릴스 이벤트’ 진행 ’
[금요저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충남 서부내륙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충남 서부내륙 여행 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천안, 공주, 논산, 계룡, 금산, 부여, 청양, 예산 등 충남 서부내륙 8개 시·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배경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감성적인 여행 영상을 제작·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관광객이 영상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됐다.
참가자는 충남문화관광재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자신이 다녀온 충남 서부내륙 지역의 사진이나 영상을 30초 이내로 편집해 인스타그램 릴스로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게시글에는 여행 지역명과 관광지명을 함께 기재해야 하며 업로드를 완료한 후 게시글 링크를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에어팟 프로 2세대, 2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3등에게는 배달의민족 상품권 2만원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SNS 게시물을 통해 충남 서부내륙권의 관광 매력이 온라인상에서 한층 널리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송혜민 관광산업팀장은“이번 릴스 이벤트는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충남 서부내륙 여행의 매력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라며 “짧은 영상 속에 담긴 감성적인 여행 콘텐츠를 통해 서부내륙 지역의 관광 이미지 제고와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충남 서부내륙 지역 홍보를 위해 SNS 콘텐츠 확산형 캠페인, 숏폼 영상 제작, 지역 체험 홍보 등 디지털 기반의 관광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