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수초등학교(교장 김경현)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2025학년도 제주도 체험학습 – 제주도에서 놀당갑써!’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숙박형 교육활동이다.
학생들은 성산일출봉을 찾아 제주의 화산 지형과 섬의 생성 과정을 직접 관찰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꼈고, 아쿠아플라넷에서는 다채로운 해양 생물을 가까이에서 만나며 생태계의 소중함을 배웠다. 또한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 과정을 체험하며 미래 사회에 대한 호기심을 키웠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희망 체험지를 논의하고 선정한 만큼, 학생들의 참여 만족도가 높았다. 체험 전 과정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학생이 협력하며 의미 있는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제주도 체험학습은 학교에서 전액 비용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 없이 함께할 수 있었다.
6학년 학생회장 박○○은 “졸업을 앞둔 시점에 친구들과 함께 제주도에서 보낸 시간은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학교생활의 마지막을 장식한 아주 멋진 체험학습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형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배우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