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초등학교(교장 정지혜)는 2025학년도 디지털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10월 16일(목), 학교 강당에서 유치원생 및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디지털선도학교 AI-SW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재미있고 친숙한 놀이로 만나게 함으로써 미래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흥미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청도초등학교 전교생은 이날 강당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 부스를 돌며 AI와 SW 기술을 직접 경험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모션 인식, 4족 보행 로봇 체험, 인공지능 카메라 활용, AI 캐리커처 포토부스, MR(혼합현실) 양궁 등 평소 접해보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도초등학교 정지혜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조작하며 첨단 기술을 체험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의 핵심 역량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및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디지털선도학교로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