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호여자중학교(교장 강호철)는 지난 13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주 업무인 사례관리의 담당자 전문성 향상과 서비스 질 강화를 통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사례관리 수퍼비전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 포항시 북구 8개 교육복지 사업학교(환호여자중학교, 장흥중학교, 대도중학교, 포항여자중학교, 송도중학교, 양덕중학교, 포항장원초등학교, 양서초등학교) 교육복지사와 포항시가족센터,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교 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개입 방향을 의논하였다.
□ 이 날 협의는 가족 & 솔루션 정영숙 대표가 수퍼바이저로 함께 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심층적인 질문과 피드백, 탐색, 검토 등의 수퍼비전으로 학교 교육복지사가 보다 넓은 시각으로 학교 현장의 사례관리자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 이에 환호여자중학교 강호철 교장은“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지역 담당자들의 시각을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환호여자중학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례회의와 외부 전문가 수퍼비전을 병행하여 사례관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