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포중학교(교장 박경환)은 10월 13일(월) 본교 강당(별솔관)에서 학생들의 문화예술 소양 함양과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클래식 콘서트를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함께 개최했다.
□ 이번 콘서트는 경상북도의 후원과 안동시의 주최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석포중학교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학교 폭력 예방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콘서트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전문 사회자의 해설이 곁들여져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통해 음악가의 직업 세계와 음악 관련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클래식 콘서트에서는 석포중학교 재학생 강○○ 학생이 특별 협연을 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클래식 콘서트를 통해 음악으로 존중과 공감의 마음을 배우는 자리가 되었으며 학교 폭력 예방의 의미를 되새겼다.
□ 박경환 교장은 “이번 청소년 클래식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다양한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