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2025년 채용 신규임용후보자 온보딩 교육’ 운영
[금요저널] 고양특례시는 2025년도 지방공무원 9급 공채 시험 합격자 132명을 대상으로 ‘2025년 채용 신규임용후보자 온보딩 교육’을 고양인재교육원에서 두 차례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보딩 교육’은 2025년도 공채 합격자가 본격적으로 임용되기 전 조직 구성원으로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교육으로 공직가치 함양, 소통역량 향상, 공직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행정 역량 습득을 목표로 설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고양특례시장과 소통의 시간 △선배 공직자의 공직생활 적응 노하우 특강 △고양특례시 문화유산 탐방 △청렴 교육 △공문서 작성 △고양시에서 펼칠 나의 비전 △함께 일하고 싶은 신입 공무원 되기 교육 등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신규임용후보자와 소통의 시간을 통해 “시민들의 삶 전반에 깊고 넓은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공직자”며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규임용후보자들이 장차 능력 있는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온보딩 교육’과 함께 임용 후 6개월 시점에서 신규자들의 조직적응 상태를 재점검하고 직무 몰입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2차 교육인 ‘웰보딩 교육’을 통해 성장 단계별 체계적인 직장 교육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