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2025 청년의 날 기념 ‘청춘 G, 우리 함께’’ 성황리 개최
[금요저널] 구리시는 9월 21일 오후 2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2025 구리시 청년의 날 기념 ‘청춘 G, 우리 함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청년과 시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했다.
올해 구호인 ‘청춘 G, 우리 함께’는 구리, 성장, 정착의 의미를 담아 청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며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구리시 청년정책의 방향을 상징한다.
행사는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 수여 △연세대학교 이동귀 교수의 특강 △아이돌 그룹 이스트샤인의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귀 교수의 특강은 청년들이 겪는 관계와 소통의 어려움에 깊은 공감을 끌어냈으며 이어진 이스트샤인의 무대는 현장의 열기를 더하며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사회를 이끌어가는 청년 여러분께 진심 어린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삶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