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레드서클 건강혈관 걷기 챌린지’ 참여자 모집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기념해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워크온 앱을 활용한 ‘레드서클 건강혈관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 통계청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주요 사망원인 10개 중 4개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당뇨병, 고혈압성 질환으로 나타났으며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57,341명으로 전체 사망자의 16.3%를 차지했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시민들이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점검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9월 한 달간 레드서클 캠페인을 집중 운영한다.
‘레드서클 건강혈관 걷기 챌린지’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지난 25일부터 사전신청 받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 누적 24만 보 걷기 △ 자가 혈압·혈당 측정 사진 인증 등 두 가지 미션으로 구성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안내문 QR코드를 통해 워크온 앱을 설치·가입한 후, 하단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관리로 예방이 가능한 만큼, 이번 챌린지가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