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청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4일부터 8월 28일까지 지역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이끌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6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동두천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추진되며 선발된 위원은 위촉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주민자치회 운영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계획 수립, 주민참여 사업 추진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인 사람 중에서 △생연1동 주민등록자 △영주 체류자격 외국인 △생연1동 소재 사업장 종사자 △생연1동 소재 학교·기관·단체 임직원 등이다.
다만,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이 없는 사람과 지방의회 의원은 지원할 수 없다.
접수는 공고 기간 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원자가 직접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우편이나 대리 접수는 불가하다.
모집 공고의 세부 내용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 명단은 위원선정위원회의 자격 심사 등을 거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마을의 미래를 설계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중요한 기구”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