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시 도서관은 정책마켓을 통해 평택시 주요 부서의 시정 홍보 및 정책 정보를 시민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8월~9월에는 푸른도시사업소 산림녹지과와 협업해 ‘2025 평택시 정책마켓 3탄 – 정원문화’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리는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홍보를 주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이 외에 ‘정원문화’ 정보를 시민들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강연, 체험으로 △정원문화 주제 도서전시 △정원인문학 특강 조경가 김재용 강연 △나의 정원 팝업북 만들기 체험 △2025 대한민국 정원여행 지도 △MBTI 유형별 반려식물 △반려식물 설문조사 △나의 인생정원, 한 컷 등이 열린다.
‘나의 정원 팝업북 만들기’는 8월 19일에 총2회에 걸쳐 홈페이지로만 모집하며 책으로 만나는 나의 정원이야기를 주제로 어린이 체험을 진행한다.
‘정원인문학 특강’은 8월 20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세븐시즌스 정원 김재용 대표의 자연주의 정원 조성스토리 및 정원 트렌드를 주제로 정원관리 지식과 정원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지난 6월~7월의 정책마켓 2탄 ‘탄소중립’ 정보서비스는 알찬 탄소중립 페트제로 부스운영, 탄소중립 약속 메모트리, 스마트시티 스탬프투어, 환경교육보드게임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일상 속 탄소중립 생활실천 정보를 배워보며 작은 실천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