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산초등학교(교장 박은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4일(월)부터 5일간 4~5학년 학생 4명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와 연계한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진로 체험, 직업인 인터뷰, 포토 보이스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대학생 꿈 매니저 2명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친근한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다.
□ 첫날 발대식과 사전검사를 시작으로 ‘내가 즐겁고 잘하는 일 찾기’ 활동과 공동체 의식을 되새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조별 발표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가치를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수업에 참여한 5학년 신○○ 학생은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처음으로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도 무척 즐거웠다”며 “꿈 매니저 선생님의 도움 덕분에 활동이 훨씬 쉬우면서도 흥미롭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학생들과 함께한 대학생 꿈 매니저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며 매우 감동받았다”며 “아이들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의 프로그램 진행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박은서 교장은 “오늘 첫날부터 아이들이 자기 생각을 말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가능성을 느꼈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산초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