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2.0, 우리가 직접 알린다”용인교육지원청, 참여 학생 주도 SNS 홍보 챌린지 진행
학생이 직접 전하는 메시지로 공유학교에 대한 공감과 참여 이끌어
by 김수환 용인취재본부장
2025-07-30 14:57:04
“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2.0, 우리가 직접 알린다”용인교육지원청, 참여 학생 주도 SNS 홍보 챌린지 진행
[금요저널] 용인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16일간, ‘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2.0 홍보 참여형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운영되는 공유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본인의 체험을 담은 영상에 지정 해시태그를 함께 기재해 SNS에 업로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하고 선정된 학생에게는 별도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유학교 운영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학생 주도 홍보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공유학교 이야기를 전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공유학교가 단순한 방학 중 체험 프로그램이 아닌, 학교와 학교급을 넘어서 다양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지역 내 교육 플랫폼이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동시에 또래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도 함께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1.0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교와 함께하는 공유학교 플랫폼 공고화, 지역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고도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 특화 교육에 중점을 둔 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2.0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