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과 건전한 놀이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 교외 학생 생활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외 생활교육에는 청송경찰서, 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생활지도 부장교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지도 및 안전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합동 교외 학생 생활교육은 학교 폭력 및 각종 일탈행위 예방에 중점을 두어 진행된다. 청송군 내 주요 지역을 중부, 북부, 남부 3권역으로 나누어 7월 28일 청송읍 일원(중부), 7월 30일 진보면 일원(북부), 그리고 8월 1일 현서면 일원(남부)에서 주로 음주, 흡연, 사행 행위, 청소년 출입 금지 장소, 공중 질서 문란 행위, 하천, 위험 계곡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이후에도 각 권역에 속한 학교의 학생생활지도 부장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정기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 신덕섭 교육장은 "청송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송교육지원청은 교외 생활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며 앞으로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