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봉자)은 2025년 7월 29일(화)부터 8월 7일(목)까지 8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여름 계절학교는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초등부),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영천시지부(중·고등부)에 위탁 운영하여 방학 중에도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하여 ▲성교육, 안전교육, ▲여름 테라리움 만들기, ▲탁구, 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여 학생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름 계절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은 “집에만 있으면 시간이 느리게 가는데, 계절학교에서는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다”, “새로운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봉자 교육장은 “학생들이 여름 계절학교를 통해 타인과 서로 소통하며 사회 적응 능력을 기르고,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인의 능력을 신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