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봉자)은 2025년 7월 28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 5일간 영천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별빛 온 가족 어울림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소속 3~5세 유아와 보호자 총 9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날 체험에 참가한 가족들은 부모와 유아가 함께 마술·인형극을 관람하고, 떡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체험했다. 이어 가상공간, 요술방, 꿈누리방, 호기심방 등 8개 놀이방에서 가족이 함께 놀이를 즐기며 유대감을 나눴다.
특히 이번 체험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소속 유아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체험 기회의 격차를 줄이고, 또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첫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와 함께 떡케이크를 만들고 다양한 놀이를 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었고, 가정 외의 장소에서 우리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고 향후 체험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의사가 있다”라고 하였다.
신봉자 교육장은“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놀이 활동이 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