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산초등학교는 7월 22일 봉화 소규모학교 이음 한마당의 일환으로 교내에서 여름 물놀이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이동형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 이번 여름 물놀이 축제에는 재산초등학교 전교생 11명과 명호초등학교 전교생 26명, 총 37명의 학생, 지역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여름을 만끽하였다. 두 학교는 평소 다양한 공동교육과정,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물놀이 축제도 상호 교류를 통해 협력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로 마련되었다.
□ 재산초등학교 교장은 “도심에 비해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농촌 소규모학교 학생들에게 시원한 여름 추억을 선물하고자 준비한 자리”라며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통해 신체활동은 물론, 타 학교 친구들과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학생들이 잘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시도해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 체험학습에 참가한 4학년 김◯◯ 학생은“학교에서 물놀이를 하니 더 신나고 설레였어요. 워터파크에 간 것보다 좋았고 내년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 재산초등학교는 그동안 지역 속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름 물놀이 축제 역시 그 일환으로,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역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살아있는 배움의 터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