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스포츠 산업 분야의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경북골프경영고등학교(교장 정철수) 2학년 조정애 학생이 청송교육지원청이 주관한 『2025 학교 흡연 및 마약 예방 공모전』에서 청송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를 통틀어 최우수상(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흡연 및 마약류 등 유해 약물의 폐해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학교 흡연 및 마약 예방 사업에 활용하고자 청송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개최한 것이다. 관내 각급 학교는 자체 교내대회를 실시하고, 우수작을 선발해 교육지원청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조정애 학생은 ‘학교 흡연 및 마약 예방’을 주제로, 유해 약물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또래의 시각에서 진정성 있게 풀어낸 작품을 출품해 작품의 창의성과 완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1위)의 영예를 안았다.
□ 경북골프경영고는 청송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전달받은 상장을 바탕으로, 7월18일 교내 자체 시상식을 열어 조정애 학생의 수상을 축하하고 구성원들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 정철수 교장은 “청송 전체 학교를 통틀어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매우 값진 성과이며, 이는 학생의 창의력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예방 교육 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청송교육지원청은 공모전 추진과 함께 관내 각 학교에 ‘학생 대상 흡연 및 마약 등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철저히 실시할 것을 안내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유해 약물 예방 활동이 보다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