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여자중학교(교장 최재관)는 2025년 7월 15일(화) 여학생 체육 활성화와 건강한 학교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리그전’을 지난 7일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2개팀. 4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뜨거운 열정과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이번 리그전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협동심, 스포츠맨십 함양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7일 동안 진행된 경기에서는 각 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배드민턴 기술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전략적 사고를 발휘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여학생들의 체육 참여를 독려하고, 학교 내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경기를 통해 자신감이 생기고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졌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최재관 교장은 “앞으로도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배드민턴 리그전은 학생들의 체육 참여 확대와 학교 스포츠 문화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과 프로그램으로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