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대한민국 유일 쌀 산업 특구 여주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 ‘대왕님표 여주쌀’ 이 제 80회 전국종별배구선수권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쳤다.
지난 4월 29일 진행된 개회식 현장에서는 대왕님표 여주쌀 이벤트 홍보 부스가 운영되었는데 여주시 대표 쌀 브랜드로 △여주시 농협 조합 공동 사업 법인의 ‘대왕님표 프리미엄 여주쌀 진상미’ △경성미가의 ‘밥소믈리에가 블렌딩한 가을 보석쌀’ △식물나라의 ‘유기농 여주쌀’, △여주시 마을정미소의 ‘왕실 진상답에서 생산된 신여주 자채쌀’ 등의 대왕님표 인증을 받은 쌀들의 전시가 이뤄졌다.
한편 여주쌀 누룽지, 여주 쌀국수 등 여주쌀을 활용한 가공 식품,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한끼 솥밥’ 등도 함께 소개되어 해당 대회를 찾는 배구인들에게 다양한 여주쌀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부스를 찾는 방문객을 위한 참여형 룰렛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 여주 대왕님표 SNS를 팔로우하거나 카카오톡 친구 채널을 추가 시, 방문객들에게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졌다.
당첨자들에게는 △씻어나와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진공 소포장 된 ‘한끼톡톡 여주쌀 150g’ △대왕님표 손거울 △대왕님표 그립톡 △대왕님표 양말 등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다양한 굿즈들이 제공이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대왕님표 여주쌀 홍보 부스에서 “여러분이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이다 여러분의 성장과 꿈을 대왕님표 여주쌀이 응원한다”라는 메시지를 함께 전해, 참가 선수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을 찾은 한 학부모는 “미래에 배구선수로 성장할 아이들이 배구 국가 대표들이 먹는 여주쌀을 받았다는 사실에 무척 기뻐했다”며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왕님표 여주쌀 브랜드 센터 관계자는 “한국 배구의 미래인 유소년 선수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행사와 연계해 여주쌀과 ‘대왕님표’ 브랜드를 건강한 이미지로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여주시 농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 센터는 배구국가대표와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왕님표 여주쌀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건강한 배구선수들의 경기 모습과 활동 이미지를 통해 여주쌀 브랜드 신뢰와 가치를 높이는데 더욱 힘을 쓴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