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오는 14일까지 2025년 청소년예술제 참가자 모집
[금요저널] 안산시는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안산시 청소년예술제’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안산시 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축제의 장이다.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예술제는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14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청소년예술제는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과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나눠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안산시청소년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운영매뉴얼을 참고해 14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종목별 대상 수상자는 오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에서 열리는 제33회 경기도 청소년예술제에 안산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단, 중·고등부가 통합된 종목은 최우수상까지 총 2개 팀에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