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내일꿈제작소, 면접정장대여로 청년 꿈 응원
[금요저널] 고양특례시는 관내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2025 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
2018년부터 시작한 ‘면접정장 대여지원 사업’은 매해 이용자 수 증가를 기록해 온 사업으로써, 작년 이용 만족도는 99.6%로 청년 구직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시는 매년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예산이 조기 소진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는 추가로 예산을 편성, 총 1,000회 분의 면접정장을 대여하기로 했다.
수요조사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공개입찰을 통해 청년들의 접근성과 정장 보유 다양성, 전문성을 두루 갖춘 업체를 선정, 면접정장 대여 전문점인‘드림윙즈’ 와 협약을 체결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장 사이즈는 최대 8XL까지, 구두 사이즈도 최대 305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면접을 보는 청년을 위해 입고 온 옷과 신발을 보관하는 서비스도 제공해 청년들의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주소를 둔 18세에서 39세까지 청년으로 △연간 3회 △최대 3박 4일 동안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 품목은 재킷, 바지, 셔츠, 벨트, 넥타이, 스커트, 블라우스, 구두 등이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인‘잡아바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면접과 취업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