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케이컴퍼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으로 양천사랑복지재단(이사장 윤영민)과 함께 겨울방학동안 결식우려가 있는 한부모조손가정 아동청소년에게 3월까지 매주 따뜻한 식사를 제공한다.
한부모 조손가정등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청소년에 대한 영양지원사업 진심밥상은 2024년 1월부터 2월에 첫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겨울방학 중 결식의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조손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건강식(신선식품, 밀키트, 직접조리반찬) 식재료 키트를 제공하여, 아동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을 돌보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영양지원 대상자는 양천구에 살고 있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30명이며,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40명에게는 설날특별식을 제공하여, 총 70명의 아동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동안 건강식을 지원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체 비용을 후원하고, 양천사랑복지재단은 사업의 기획 및 진행을 하며, 실질적인 수행은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 담당한다. 지역전통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든 식재료는 전통시장에서 구매해서 사용한다.
지역사회의 봉사단체인 달빛독서봉사단과 양천구에 소재하고 있는 스타벅스 매장 파트너(직원)들로 구성된 스타벅스 봉사단이 매주 금요일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공유주방에 모여 정성을 다해 손수 밑반찬과 밀키트를 직접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