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도중앙초(교장 엄명자)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월 25일(화) 2교시~3교시에 걸쳐 ‘환경을 지키는 초록 코딩’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수업은 청도도서관 학교 연계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T IT 서포터즈’가 협력기관으로 활동하였다. 2학년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테일봇을 활용한 환경 지키기 코딩 프로그램’으로 테일봇의 순차와 반복 개념을 이해하고 코딩을 통하여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내용은 ‘꿀벌을 지켜요!’, ‘도전! 제로 웨이스트’, ‘탄소 다이어트 동식물이 사라져요!’로 이루어져 기후변화와 생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수업에 참여한 태◯빈 학생은 “코딩을 이용해서 공부하니까 너무 재미있어요. 오늘 코딩 맵을 통해 식물이 잘 자라는 환경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가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지구를 깨끗이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엄명자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코딩의 원리를 활용해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공부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에듀테크를 통해 학생들이 더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기회를 많이 만들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