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은 4월 21일(금)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총 23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현장중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사안 처리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대응 방안 공유를 통하여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전문성 제고를 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이날 연수에는 안동고등학교 김태동 교장선생님을 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2023학년도 개정사항은 물론,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바탕으로 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한 현장 실무 사례와 판례 중심으로 심도 있는 연수를 진행하였다.
□ 연수에 참여한 성주중 이○○ 교사는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학교폭력의 유형, 사안 조사 단계에서의 조사 방법, 부모님과의 갈등 조정 방법, 관계 회복 방법 등 실무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였다.”라며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 채종원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이 주도적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폭력으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가 원활히 처리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