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안동 신성초등학교(교장 정도기)는 4월 21일 언어문화 개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바른말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신성초 바른말 서포터즈단은 학생자치회 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른말 고운말 사용 캠페인‘, ’바른말 홍보물 제작 및 게시‘ 등 실천 중심의 다양한 언어문화 개선 활동으로 바르고 고운 언어로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 이날 신성초 전교생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바른말 서포터즈단은 미리 준비한 고운 말 선물을 전하고 함께 ’바른말 실천 다짐 선언‘을 하며 바른말 실천 의지를 다졌다.
□ 발대식 이후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활동‘도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주어진 가상공간을 탐색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활동 과정에서 고학년과 저학년 학생이 짝을 이루어 활동하며 협력의 재미를 느끼고 소통하는 경험 또한 할 수 있었다.
□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5학년 허ㅇㅇ 학생은 “앞으로 바람직하고 사랑이 담긴 고운 말을 사용하고 배려하는 말하기를 실천해서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겠다.”고 말했다.
□ 정도기 교장은 “오늘부터 우리 신성초 학생들이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모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