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18일(화)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교생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융합과학, 과학토론, 과학만들기 체험에 참가하여 자신의 과학적 지식과 탐구 능력을 마음껏 뽐냈다.
- 각 분야 별로 살펴보면 융합과학 분야는 10명의 본교 학생이 참가해‘창의적인 에너지 자립 마을 설계하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각자의 아이디어를 뽐내며 참가하였고, 과학토론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I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토론하였다.
과학만들기 체험 분야는 과학적 원리가 적용되는 키트를 직접 만들어보며 과학적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1~2학년은 태양광 자동차와 무지개팽이, 3~4학년은 무지개 거울상자 만화경과 풍력 자동차, 5~6학년은 독도와 태극기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권○○학생은 “풍력의 원리를 이용한 나비 자동차를 만들면서 물체의 이동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친구와 멀리 발사하기 놀이가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본교 장홍식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익힐 수 있는 기회였다. 학생들은 이러한 다양한 교육 활동들을 통해 과학적 기량과 창의력이 향상되고, 멋진 과학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것이다.”라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