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교장 윤정란)에서 산림기능사 및 임업종묘기능사 실기 시험장이 유치되었다. 본교 재학생은 물론 많은 임업 종사자 및 일반인들이 본 시험장을 찾아 시험에 응시하였다. 산림 기능사는 3월 26일, 4월 1일, 9일, 10일, 11일 등 총 5회에 걸쳐, 임업종묘 기능사는 4월 9일 1회에 걸쳐 유치되었다.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는 개교 이래 꾸준히 기능사 시험장을 유치하고 있다.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의 기능사 시험장 유치는 재학생과 인근 주민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시험장을 제공함은 물론, 기존 자격취득 학생의 시험관리원 위촉을 통해 미래 임업 전문가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능사 시험에는 7명(산림 5명, 임업종묘 2명)의 자격취득 학생이 시험관리원으로 참여하였으며, 그 중 박○○ 학생은 “제가 학교에서 배우는 전공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학교에서 시험을 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도 전공에 대해 심도 있게 연마하여 미래 임업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는 앞으로도 꾸준히 기능사 시험장을 유치하여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이 미래 임업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