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곡초등학교(교장 전영달)는 2023년 4월 4일(화) 고령도서관과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4월 6일(목)부터 독서교육프로그램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였다.
이번 협약(MOU)은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연계 강화를 통하여 공공도서관의 자료와 운영 노하우, 독서프로그램을 학교도서관에 지원함으로 학교도서관 운영의 활성화 및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여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고령도서관 김효숙 관장이 직접 박곡초를 방문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층 높은 학교 독서교육 실현이 기대되는 바이다. 올해 고령도서관은 박곡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나는 그림책 놀이, 시인 되어보기, 독서 무드등 만들기 스캔커터 꽃 풍선 만들기, 작가초청 특강 등 지속적인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4월 6일(목) 1회차 독서프로그램에 참가한 2학년 학생 김O은 학생은 “독서프로그램에서 강사 선생님께서 그림책을 실감나게 읽어주셔서 책 속에 푹 빠져들었다.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하며 다음 독서프로그램이 기다려진다고 하였다.
박곡초등학교 교장은 “공공-학교도서관 교육공동체 협력을 통해서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책과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