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탑리여자중학교(교장 신숙미)는 2023년도 제56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창의그림·독후감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독서를 통해 알게 된 과학 지식을 창의적인 발상으로 해석하여 스토리텔링을 구상하거나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과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발상의 유연함으로 창의와 상상을 자극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의 독서 주제는 뇌과학, 생활 속 과학, 미생물 연구, 천문우주 실험실, 빛의 신비, 지층 이야기, 인체의 구조, 환경과 생명 등 관심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되었으며 과학 지식을 창의적인 발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몰입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대회였다.
전교생 20명인 작은 학교지만 저마다의 꿈은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지구를 넘어 우주와 생명, 빛과 자연으로 무한하게 확장되어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계기가 되었다. 준비한 것을 충분히 표현함으로써 만족하는 학생들과 생각만큼 표현이 어려워 아쉬움을 남기는 학생들이 교차했지만, 대회를 경험으로 좀 더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공감하였다. 특히 그림 부문에 참가한 김OO 학생은 올해 3학년으로서 마지막 대회인 만큼 좋은 결과를 얻고 싶어서 평소보다 열심히 준비했는데 막상 대회를 마치고 나니 결과를 떠나 뿌듯함이 느껴져서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