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각남초등학교(교장 한정숙)는 4월 12일(수) 과학의 달 행사 주간을 맞아 1~4교시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학년군 수준을 고려하여 1~3학년은 과학 상상화 그리기 종목으로 참가하였고, 4~6학년은 융합과학 또는 과학토론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하였다.
융합과학 종목은 요즘 창의융합 소재로 화두가 되고 있는 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하여 나만의 오랫동안 구슬이 굴러가는 트랙 만들기를 설계하고 제작해보았으며 과학토론 부문은 동물실험에 대한 찬성과 반대 입장 중 하나를 정하고 스마트 패드를 활용하여 근거와 자료를 찾아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뒷받침하며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내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토론 종목에 참여한 5학년 김00 학생은 “신약 개발에 희생된 불쌍한 동물들을 생각하니 감정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등 흥분한 면도 있었지만 상대편의 주장에 대해 근거를 찾아 성공적으로 반론을 하며 배움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하며 융합과학 종목에 참여한 6학년 김00 학생은 “평소 관심과 흥미가 있었던 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하여 문제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 동안 시간이 가는지 모를 정도로 몰입하게 되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각남초등학교 한정숙 교장은 “과학의 달 행사 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보람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과학 학습에 다양하고 많은 창의력과 관심을 증진하도록 지원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