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비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10주간 본교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풍물 강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작은학교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친목 도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여 주민들은 10주 동안 함께 전통 가락을 익히면서 자신의 삶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학년 학부모는 “1학기에 학교에서 운영한 다이어트 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어 좋았다. 2학기에도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매우 기쁘다.”고 하였다.
□ 지역주민으로 참여하는 김○○씨는 “지역에서 우리 가락을 배울 수 있어서 좋다. 학교가 주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한 기회를 마련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 진형대 교장은 “이번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가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시설로서의 맡은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지역주민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증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작은 산골 학교의 장점을 살린 특색있는 학교 교육활동을 실천할 것이다.”고 말했다.
□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수비초등학교의 학부모 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어른들이 슬기롭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