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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동구, 원어민 영어교실 딜리버리 서비스 현장점검 및 만족도 조사 진행

인천 동구, 원어민 영어교실 딜리버리 서비스 현장점검 및 만족도 조사 진행 [금요저널] 인천 동구는 ‘원어민 영어교실 딜리버리 서비스’의 안전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8월 25일~9월 19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19개소 39개반에 대한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구청 관계자와 사업 운영자가 참여하며 원어민 강사의 수업 운영 실태를 상세히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기관의 교육환경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난 26일 현장 점검에 직접 참여해 점검 상황을 살폈다. 주요 점검 항목으로는 △강의계획서에 따른 수업 진행 여부 △교구 활용 현황 △안전관리 기준 준수 여부 등이 포함되며 실질적인 교육의 질 향상과 아동 및 강사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학부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도 병행됐다. 동구는 지난해 9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의 5~6세 원아 전체를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교실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고 학부모와 기관 관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부터는 관내 유치원까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현재 총 537명의 어린이가 수혜를 받고 있으며 이는 2025년 2월 주민등록 기준 동구 5~6세 어린이 528명보다 많은 수치로 보편적 교육복지가 빠르게 실현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영어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공교육 내 영어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어린이들이 영어로 웃고 소통할 수 있는 ‘어린이 영어교육 특화도시 동구’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실시된 ‘민선 8기 동구를 빛낸 10대 사업’ 조사에서 ‘전국 최초 어린이 영어교육 특화도시 추진’ 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되며 구민이 직접 뽑은 최고의 정책으로 영광을 안았다.

동인천동, ‘1사1 경로당 자매결연’ 기업 방문‥소통의 장 마련

동인천동, ‘1사1 경로당 자매결연’ 기업 방문‥소통의 장 마련 [금요저널] 인천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1사1 경로당 자매결연’에 참여 중인 기업·기관들을 직접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사1 경로당 자매결연’은 지역 내 기업·기관이 경로당 한 곳과 1:1로 결연하고 정기적인 물품 지원, 봉사활동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에 힘쓰는 상생 모델이다. 이 사업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지역 사회 공동체의 연대감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인천동은 2019년 1월, 인천삼성요양병원, 인천삼성장례문화원, ㈜해피C&T와 첫 자매결연을 한 이후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 지원과 생활 환경 개선에 큰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모임이 비활성화되면서 한때 사업이 주춤했으나, 이번 방문을 계기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물품 지원, 자원봉사 활성화를 이어가게 됐다. 이순자 동장은 “지역 내 민간과 공공이 하나가 돼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사랑받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협력을 더욱 확대해 모든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끝없이 후원과 봉사로 힘을 보태 주시는 참여 기업·기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찬진 동구청장,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김찬진 동구청장,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금요저널]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난 25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근무 환경 개선 △민원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고충민원 처리, 복지대상자 상담, 민원서류 발급 등 일선 대민업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이 밖에도 특이 민원으로 위협을 느끼거나 상습·반복적 전화 및 감정노동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 및 안전 문제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구는 앞으로도 행정 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민원담당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져 현장 중심의 의견 수렴으로 근무 여건 개선, 특이민원 대응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민원 응대 직원들의 고충이 늘어가는 것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직원 보호조치를 강화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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