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보건소 ‘설레2는 2월’ 걷기 챌린지 운영
[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2월 3일부터 새해 첫 걷기 챌린지인 ‘셀레2는 2월’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해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2월 3일부터 23일까지 21일간 13만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되며 13만보 이상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안성시보건소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으며 공간과 인원 제약이 없는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지난해 8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으며 연간 총 14,397명의 시민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워크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10,051명으로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해 이용자가 처음으로 1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챌린지로 걷기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2025년 새로운 건강 목표를 달성하시기를 바란다”며 “시민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 및 이벤트를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