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우식)는 10월 26일 학생들의 독서 흥미 향상 및 책 읽는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탐정 칸」시리즈의 저자 하민석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였다.
이날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시간을 달리하여 실시하였는데, 1-3학년은 '재미있는 만화 상상하기, 만화 그리기 수업', 4-6학년은 '작가 직업에 대해서 및 웹툰 그리기'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온책읽기와 연계하여 사전에 미리 책을 읽고 궁금한 점, 더 알고 싶은 점 등을 기록하면서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하민석 작가는 만화책을 쓰게 된 동기와 배경,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있었던 일, 책의 내용 등에 관해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내면서 중간 중간 참여도 유도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 학생들이 책을 읽고 그 내용을 잘 알고 있어서 후속작에서 펼쳐질 내용을 주고받는 등 수준높은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다.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작가님이 만화를 그리실 때 쉽게 그림을 그리셔서 너무 신기했다. 나도 직접 만화를 그려보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우식 교장은 "책 읽는 학교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작가와의 소통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계기를 마련하고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