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송중학교부동분교장(교장 조충래)은 2023년 4월 13일(목) 오전, 부동분교장 본관 및 교정에서 부동분교장과 이전초등학교의 전교생과 전 교사가 참가한 가운데 탄소중립 모델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초․중학교 전체 학생이 4개의 팀을 이루어 환경 관련 미션을 해결해가며 지구 지킴이로 성장한다는 내용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활동하도록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학교 곳곳을 누비며 기후 위기, 생물다양성, 해양 환경, 에너지 문제, 쓰레기 문제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해 알아가고,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방법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중학생 선배들이 초등학생 후배들과 한 팀으로 어우러져 활동하며 리더십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한 예로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생산해보는 활동에서는 지친 팀원을 응원하고 서로 협동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행사가 끝난 뒤 학생들이 쓴 소감문에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느꼈다, 멸종위기 야생동물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쓰레기 분리배출을 잘해야겠다’등의 긍정적 변화가 잘 드러나 있었고, 선후배가 함께한 활동이 재미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프로그램 담당 류OO 교사는 “자연 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청송의 학생들이 지구 환경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탄소중립 모델학교를 운영하고 있고, 오늘의 프로그램이 재미를 넘어 의미 있게 학생들 마음속에 새겨지기를 바란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