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독서 도시 칠곡 2025 가족독서골든벨 개최

독서 도시 칠곡 2025 가족독서골든벨 개최 (칠곡군 제공) [금요저널] 칠곡군은 지난 6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독서도시칠곡 2025 가족 독서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칠곡군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으로 실시 중인 ‘독서 도시 칠곡’사업의 성과 공유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초등학생과 가족으로 구성된 2인 1조 50팀이 참석했다.참가자들은 골든벨을 울리기 위해 선정 도서인 ‘공자아저씨네 빵가게’와 ‘책만 읽은 바보’를 꼼꼼히 읽고, 칠곡군 상식 문제 풀이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면서 행사를 준비했으며, 칠곡군은 가족이 함께 책을 읽으면서 화합할 수 있도록 선정 도서에 대한 O 퀴즈, 객관식 퀴즈, 주관식 퀴즈 등을 다양한 방식의 문제를 출제했다.치열한 경쟁 속에서 석적초 5학년 전해찬 학생 가족이 뛰어난 이해력과 높은 문제 해결 능력으로 다른 팀들을 제치고 골든벨을 울리며 대상을 차지하였고, 최우수상 박지원, 우수상 최서유, 장려상 장수아, 화목상 이유진 등 총 5팀이 칠곡군수상을 수상하였다.칠곡군은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발전특구 독서 도시 칠곡’사업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도서 구입비와 강사 수당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정 내에서 독서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으로 책 읽는 우리 아이를 위한 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칠곡군 관계자는‘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교에서나 가정 내에서 자연스럽게 독서가 생활화되어 칠곡군이 독서 도시 칠곡으로 거듭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연말맞이 ‘온가족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연말맞이 ‘온가족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칠곡군 제공) [금요저널]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6일 석적읍 행정타운에서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한 영유아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행사인 ‘온가족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하는 돌봄 문화 확산, 나눔과 봉사 가치 공유를 목표로 마련됐다.행사장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조물조물 만들기 체험이 진행돼 △캐릭터 열쇠고리 △아이싱 쿠키 △크리스마스 캔들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또한 아빠들의 제기차기 시합, 엄마들의 림보대회, 아이들을 위한 마술·벌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특히 이날 행사에는 가수 슬리피가 깜짝 방문해 참석한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또한 한국마이스터협회는 물품 기부뿐 아니라 행사장을 직접 찾아 △장난감 무상수리 △시계·자동차 키 배터리 교환 등 재능기부 봉사를 펼치며 나눔을 실천했다.이 밖에도 이디오 장학회, 석적읍 조철희 씨가 물품을 기부해 행사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했다.김명신 칠곡군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장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육아에서 작은 부분일지라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 건설안전국 ↔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고향사랑 상호기부

경산시 건설안전국 ↔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고향사랑 상호기부- 고향사랑기부금을 매개로 양 도시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다! (경산시 제공) [금요저널] 경산시는 9일 경산시 건설안전국 직원과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직원들이 총 7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며 연말 고향사랑기부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상호기부는 연말을 맞아 지역 간 상생과 고향사랑기부제를 다시 한번 환기하고자 하는 뜻을 담아 양 도시 직원들이 서로의 지역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각자의 고향을 떠난 출향인들에게도 따뜻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시는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2025년 12월 현재까지 누적 모금액이 10억 원을 돌파했으며, 약 8700명의 기부자가 경산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모금된 기부금은 야간․휴일 소아․청소년 진료 지원, 응급실 뺑뺑이를 방지하기 위한 응급의료 정보 관리 지원사업 등 시민의 삶에 밀접한 공공서비스 향상에 활용되며 내실 있는 운영 성과를 거두고 있다.한편, 경산시는 2025년 12월 25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배민앱 이용권,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