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 2026년 농업인실용교육 개막!

여주시 년 농업인실용교육 개막 2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시는 지난 8일부터 2026년 농업인실용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현장중심의 실용교육을 통해 영농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첫 교육은 여성회관에서 여흥동·중앙동·오학동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많은 농업인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올해 교육은 이상기후에 대응한 영농기술, 고품질 여주쌀 생산기술, 2026년 시범사업 및 농업정책 안내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8일 교육내용으로는 벼농사 핵심기술, 폭염·이상고온 대응사례, 여주시 농업정책 및 시범사업 안내 등이 진행되었고, 계획 인원보다 많은 농업인이 참석해 올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이날 교육에서는 내년도 풍년을 기원하며 씨앗다짐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됐다.대표 농업인과 시장님이 여주도자기에 여주쌀 씨앗을 함께 넣으며 “전통 위에 미래를 심는다”는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참석자 전원이 “2026년 여주 농업 파이팅!”를 외치며 서로의 의지를 다지는 결의의 시간을 가졌다.씨앗을 넣는 행위는 여주 농업의 전통과 미래세대를 향한 책임을 상징한다.이충우 여주시장은 특강에서 “여주는 농업인 도시의 정체성을 이루는 핵심 산업이며, 민선8기 이후 농업예산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 전국 유일의 쌀산업 특구로서 여주쌀의 품질을 지켜내기 위해 시에서도 적극지원하겠다.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6년 풍년이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2026년 농업인실용교육은 12월 8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읍·면·동별 교육이 진행된다.이번 교육은 사전 신청없이 당일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여주시사 편찬사업 특별전「새롭게 다시 쓰는 여주의 역사」 개최

여주시사 편찬사업 특별전 새롭게 다시 쓰는 여주의 역사 개최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문화원은 오는 12일 오후 2시 여주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여주시사 편찬사업 특별전 「새롭게 다시 쓰는 여주의 역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3년 12월 여주시사편찬위원회가 출범하여 약 2년 동안 여주시사 편찬과정에서 조사하고 수집된 핵심 자료를 시민들에게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다.12개 읍면동 문서고 조사에서 수집된 46건의 자료 중 주요 전시 자료는 △흥천면 : 흥천면 범죄인명부, 농우대부대장 △대신면 : 주민 자생 조직 “계”현황 △가남읍 : 지주농지확인일람 표철 △ 북내면·오학동 : 북내면 관내도, 지명조사표 △여흥동·중앙동 : 전통 혼례 혼구 사용 대장 등이다.한편 전시 공간은 여주시 로고를 공간 구성에 반영해 시각적으로 구현하였다.이번 전시는 2026년 2월 1일까지 여주박물관 1층 로비에서 만나 볼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사편찬실로 문의하거나 여주관광홍보관 2층에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주시에 이웃돕기 현물 기탁

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주시에 이웃돕기 현물 쌀국수 50박스 기탁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지난 5일 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주시청을 방문하여 여주시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후원품으로 100만원 상당의 쌀국수, 50박스를 기탁하였다.기탁식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분들은 “연말을 맞이하여 올 한 해가 가기 전에 의미있는 활동의 일환으로 기부를 선택하였으며,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재원이 위원분들 모두가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된 「함께하는 기부」이기에 더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부 소감을 밝히셨다.협의체는 지난 1년간 중앙동 취약계층을 위해 안부 확인, 복지제도 홍보, 기부자·사각지대 발굴 사업 및 점식식사·김장·요구르트·난방용품 등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특히, 연말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아동 가구에게 일일 산타가 되어 줄 “중앙동 희망산타”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금번 여주시로 기탁된 후원품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소중히 전달되었으며, 이외에도 여주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많은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훈훈한 연말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